자주 묻는 질문

  • A
    에러 3번과 4번은 필터 청소 및 교체 주기를 나타내는 것으로 필터 오염도 체크 후 필터 리셋, 청소, 교체 후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리셋 방법은 흰색 룸컨은 룸컨 오프 상태에서 화면에 있는 모드 버튼을 5초 이상 눌러주시고 은색 룸컨은    
    플러스 버튼을  5초 이상 또는 풍량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주세요.          
    일부 모델은 즉 창호형 환기시스템은 에러 3번과 4번이 필터 청소나 교체 주기가 아니 경우도 있습니다.    
    필터의 청소 주기는 환경과 관리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안전을 위하여 청소하기 전 전원을 차단하여  
    주십시요. 필터 점검이나 교체시 낙하사고에 주의하시고 불완전한 받침대를 사용하지 마시고 필터는 물청소를 금지합니다.
    필터가 먼지등으로 막히면 성능 저하 및 소음의 원인이 되므로 정기적으로 청소 및 교체를 하세요.    
    청소 방법으로는 프리필터는 가볍게 털고 청소기를 이용해 청소하시고 헤파필터는 교체를 권장합니다.    
    필터 구매는 힘펠몰로(https://www.himpelmall.com) 접속하시어 구매하시기 바라며          
    전화 상담이 필요하시면 고객센터(1899-0991) 3번 온라인 쇼핑몰을 눌러 주세요.        
    나머지 에러는 고객센타(1899-0991)로 1번 AS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A
      디스플레이창에 필터 표시가 깜빡이면 필터를 제품에서 분리하여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 후 물로 세착한 후 제품에 삽입하여 주십시요
      청소를 시작하기 전 반드시 제품의 전원을 꺼주십시요. 감전이나 부상의 우려가 있습니다.    
      필터 리셋을 하고자 하시면 필터 청소 후에 제품과 리모컨의 전원을 인가한 상태에서 리모컨의 +. - 를 동시에 3초 이상 눌러주십시요
      필터 청소는 3개월에 1회 정도 실시해 주십시요. 기능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청소 방법으로는 분리된 필터의 먼지를 청소기로 제거 후 깨끗한 물로 행군 후 물기를 제거하고 건조시킵니다.
      필터 분리 후 체결시 불안전한 받침대를 사용하지 마십시요. 낙상의 원인이 됩니다.      
  • A 초기 사용시 충전시간이 필요합니다. 3분 ~ 5분 정도 충전 후 사용 부탁드립니다.
  • A
      같은 규격인 경우 쉽게 교체가 가능하나, 규격이 상이할 경우 따로 타공 및 설치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899-0991) 2번 제품 구매 문의주시면 설치 가능 여부 및 비용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A 모터는 일정 시간이 경과 후 제 성능을 발휘하므로 소음이 약간 증가하여도 환풍기는 정상입니다.
  • A 환풍기 작동시 욕실은 음압이 발생되어 외부의 공기를 욕실로 유입하게 합니다. 이때 차가운 바람이 문 틈새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 A 음압이 발생하면 하수구의 관에 영향을 주어 냄새를 빨라들이게 합니다. 하수구의 유트랩을 점검해보세요
  • A
       HV3-80SF2나 HV3-80V는 타사 환기시스템과 연동형 제품입니다.
       L2-120NV나 HV3-80NV( R )는 거실 공간도 환기시켜 주는 모델입니다.
  • A 환풍기의 풍량을 강중약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으로 제로크나 리보의 옵션형 제품입니다.
  • A
       풍량이 세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사용 목적이나 장소에 따라 실제적으로 모델 선정이 달라집니다.
       가정용 욕실 환풍기 제품으로는 HV3-150(제로크 150CMH), 천장 매립형으로는 L2-150(리보 150CMH),  
       일반 사무실 상업용 시설에는 HV-220(자이온 220CMH) 또는 L2-300(리보 300CMH)가 풍량이 강한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