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 A
      제로크 시리즈로 고정압 환풍기 입니다. 뒤에 숫자는 풍량을 나타냅니다.
      HV3-80은 정풍량, 고정압 환풍기이며 100, 120, 150은 고정압 환풍기 입니다.
  • A
      설치 위치가 외풍이 닿는 곳이면 온도차에 의해 결로가 발생되어 물방울이 맺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강이나 보수를 통해 외부 공기가 직접 닿지 않도록 조절해 주시길 바랍니다.      
      천정에 지나가는 배관(상수나 오수 배관)이 누수가 되어 물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누수가 많을 경우에는 전문업체를 통해
      점검을 권장합니다.                  
  • A
    네. 외부 습도가 실내 습도 보다 낮을 경우는 제습 효과가 있습니다. 환기는 실내의 오몀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실외의 
    신선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름 장마철 같이 습도가 높은 경우에는 환기를 계속하여도 상대습도는
    낮아지지 않습니다. 다만 실내 공기를 계속 순환하므로 공기가 정체되지 않고, 표면의 수증기가 증발하기 때문에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마철 선풍기를 켜 놓은 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 A 안전상의 이유로 벽에는 벽부형 환풍기를 설치하셔야 됩니다.
  • A
    환풍기의 램프는 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환풍기의 기능과는 관계가 없으며 램프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
    제품 바디와 그릴 커버의 위치가 일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요.    
    일치하지 않으면 램프가 보이도록 그릴 커버와 제품 바디를 일치되도록 해주십시요.    
    욕실과 욕조가 미끄러우니 안전에 유의하시고 불완전한 받침대를 사용하지 마십시요.     
    낙상의 원인이 됩니다.              
    일부 모델이나 천정 매립형 환풍기는 램프가 없습니다.        
  • A
       환풍기 사용 중 흡입력이 약하다고 판단되시면 환풍기의 전원을 인가한 상태에서 그릴 흡입부에    
       티슈나 위생비닐로 반응 여부를 체크해 주십시요. 티슈나 위생 비닐이 흡입부에 붙여 있다면 환풍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 입니다. 
       욕실 바닥과 욕조가 미끄러우니 안전에 특히 유의하시고 불완전한 받침대를 사용하지 마십시요. 낙상의 원인이 됩니다.
  • A
        전원 인가시 환풍기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기 플러그가 꽃혀 있지 않을 수 있으므로 안전에 유의하시어
        천정에 전기 플러그가 삽입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요. 욕실이 미끄러우니 안전에 특히 유념하시고  
        불완전한 받침대를 사용하지 마시고 반드시 절연 장갑을 착용 후 확인하여 주십시요.      
        천정에 전기 플러그가 정확하게 삽입되어 있음에도 환풍기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는 CS센터, 관리사무소에
        1차로 전기 점검 요청을 하시고 전기가 이상이 없을 경우에는 고객센터(1899-0991) 1번 AS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
        청소 방법은 전원을 차단하신 상태에서 그릴 커버를 아래로 당겨 환풍기 커버를 탈거 후 내부의 임펠라 부분의 먼지를 마른솔이나 
        마른 타올로 제거하여 주시면 소음 감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욕실 바닥과 욕조가 미끄러우니 안전에 유의하시고
        불완전한 받침대를 사용하지 마십시요. 낙상의 원인이 됩니다.        
        비정상적인 굉음이나 날카로운 쇠음은 고객센타(1899-0991) 1번 AS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
     동일 제품이어도 후렉시블(덕트)의 저항, 길이, 실내 용적에 따라 환기 성능 및 소음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욕실의 용적등에 따라 부부욕실과 공용욕실에 상이한 제품이 설치될 수도 있습니다.          
     부부욕실에는 매립형 제품인 리보, 공용욕실에  제로크가 설치되실 수도 있습니다.          
  • A
        소음은 배관 압력, 후렉시블, 덕트, 저항, 길이, 실내 용적, 계절, 지역, 외풍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동배기관의 자연적인 압력에 의해 환풍기 전원이 인가되지 않은 상태에서 압력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기 압력에 의한 소음은 환풍기나 배관등에 영향을 주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장기간 사용등으로 인해 제품 내부에 먼지가 쌓여 환풍기 소음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굉음이나 날카로운 쇠음은 고객센타(1899-0991) 1번 AS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