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펠 뉴스

[언론공지] : : 21일 희망화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첨부파일

제목을 입력하세요 9.jpg

등록일 : 2023-04-13 조회수 : 417

 

화성시는 희망화성 일자리박람회를 통한 관내 구인업체의 구인난 완화 및 적극적인 취업지원으로 효과적인 일자리 매칭 결과 도출을 위해 ‘2023 희망화성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오는 21일 동탄4동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힘펠, ㈜에프에스티, 핸즈식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화성여객 등 참여 총 20개사(총 구인인원 249명)가 참여한다.

 

행사 내용은 △구인기업 인사담당자 행사장 대면 채용면접 진행 △인사 노무 등 전문 노무사 1:1 맞춤형 무료 노동법률 상담 △VR체험관 운영으로 다양한 직종의 가상면접체험 가능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화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유관기관 참여해 일자리 지원사업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정부 일자리정책 등을 안내한다.

 

 

화성시가 민선 8기 핵심가치인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개최한 상반기 화성시민 주요 관심사업 설명회’가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권역별로 총 6회에 걸쳐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해 시장과 실국소장들이 직접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고 18일 밝혔다.

 

시민들은 오는 6월 개최되는 화성 뱃놀이 축제와 화성특례시 출범 준비, 권역별 교통 및 도로 조성, 문화복지 시설 건립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공공하수처리장이나 폐기물처리시설 등 민감한 사업 정보들이 가감 없이 공유되면서 시민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동시에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화성시민 주요 관심사업 설명회는 오는 10월에도 권역별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