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펠 뉴스

[언론공지] : : 핫한 제품&기술 HDC 현대산업개발 후드아이(HOOD I)

등록일 : 2023-10-16 조회수 : 786

 

HDC현대산업개발이 쾌적하고 건강한 주방환경을 위해 감각적인 디자인의 주방후드 후드아이(HOOD I)<사진>를 최근 개발했다고 밝혔다.

현재 가정 주방에서는 요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유해가스가 실내 공기질 저하 원인으로 건강까지 위협한다는 사례가 많이 제기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주방후드 개발 배경에 대해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주거공간은 건강과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을 투영한다”며 “주민들의 주거 환경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상품에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에게 더 큰 행복을 주고 삶을 아름답게 만든다’라는 미션 아래 아이파크(IPARK)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 차별화에 집중했다. 이번에 후드 바디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출시한 후드아이(HOOD I)는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790세대에 반영해 선보일 예정이다.

후드아이(HOOD I)는 실버브러쉬, 브론즈브러쉬 2가지 컬러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인테리어 효과를 가져다 준다. 국내 제품 중 유일하게 바디 디자인을 슬림하게 적용했고. 바디 재질 또한 유지관리가 가능한 이지클린(Easy Clean) 기능의 컬러 STS 강판을 적용했다.

또 렌지후드 기술인 정풍량 레인지후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BLDC모터가 적용돼 고효율 저소음을 실현한다. 주방 소음은 줄이고 배기 성능을 개선한 기술이다.

실제로 주방 소음을 최대 13dB 저감시켜 50dB 이하의 조용한 도서관 수준이며, 초기 흡입을 높이는 효과를 실현했다. 큰 소음으로 인해 사용이 낮았던 후드의 사용빈도를 높이며,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건강까지 책임질 것으로 기대된다.

 

 

풍량 역시 3단까지 제어가 가능하며, 터치 디스플레이 디자인으로 주방 생활에 따라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서 2017년부터 배기성능 개선을 위해 BLDC 모터를 적용한 정풍량 후드를 선보였으며, 2021년에는 환기시스템과 결합해 급기 디퓨져를 주방에 배치, 보다 원활한 주방 배기 성능을 구현했다.

이번 후드아이(HOOD I) 적용으로 조리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의 확산을 막고 공기질 개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힘펠 특판사업본부 담당자는 “이번 디자인 공동협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파트너십이 만들어 낸 성과이며, 경쟁력 있는 후드 기술에 제품 디자인 공동 개발을 통해 보다 깨끗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일상에 스며든 환기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현규섭 상무는 “후드아이(HOOD I)로 차별화된 실내 공간을 구현하며, 아이파크 고객이 브랜드 변화에 공감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기계설비신문(http://www.kme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