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펠 뉴스

[언론공지] : : 장마철·무더위에 쾌적하게 여름 나는 '환기템' 주목

등록일 : 2023-07-15 조회수 : 1,133

 

 

본격적으로 덥고 습한 날씨가 시작된 가운데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환기템’이 주목을 받는다. 환기시스템을 사용하면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해 전기요금 부담 없이 환기가 가능하다. 창문을 열지 않고 환기가 가능해 냉방 기기를 가동하는 중에도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고, 시원하게 낮춰 놓은 실내온도가 외부 열기로 크게 올라가는 일도 없어 각광을 받는 추세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금호석유화학의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은 ‘자동환기창 Pro’를 선보였다. 창문을 열지 않아도 자동으로 환기를 시켜주는 시스템 창호 제품이다. 장마, 태풍 등 창문을 열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적의 실내 환경을 만들어 줘 여름 장마철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 스마트센서를 탑재해 실내 공기 오염도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공기를 정화하는 것은 물론, 고성능 3중 안심 필터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 세균, 바이러스 등 외부 오염원 유입을 차단해 깨끗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에너지 세이빙 시스템 △다양한 사용모드 △간편 유지·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과 특장점도 갖췄다. 창호 일체형 제품으로 설치가 간편하며, 가로형 슬림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와 외부 조망을 해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힘펠의 환기시스템인 ‘휴벤’은 높은 에너지 효율과 스탠딩형, 천장형, 창가부착형 등 낮은 설치 접근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반기에는 환기시스템과 연결해 스마트폰으로 기기 제어가 가능한 사물인터넷(IoT)과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한 실시간 에어모니터 등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힘펠의 욕실 환풍기 ‘휴젠뜨’는 환기, 제습, 온풍, 헤어·바디 드라이 기능으로, 욕실에 필요한 기능을 한 대에 모두 담았다. 강력한 환기를 통해 욕실의 고민거리인 수증기와 습기, 곰팡이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최신 스마트 기술을 도입해 욕실 습도가 일정 수준이 되면 자동으로 작동되는 습도 자동 제어 기능도 탑재했다.

경동나비엔도 환기 시스템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는 청정환기시스템과 3D 에어후드가 연동돼 주방 공기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제품이다.

쿡탑에서 요리를 시작하면 3D 에어후드가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하고, 조리 화력에 따라 풍량이 자동으로 조절됨으로써 유해물질이 거실 등의 공간으로 확산되는 것을 원천 차단한다. 동시에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이 4단계 청정 필터시스템을 거친 신선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한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장마는 평년보다 긴 기간 동안 지속돼 실내 활동의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여름철에는 에어컨, 제습기 등을 자주 사용해 실내 공기가 깨끗하다고 착각하기 쉬운데, 실내 오염물질은 환기를 통해서만 제거할 수 있어 주기적인 환기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이데일리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46406635674848&mediaCodeNo=257&OutLnkChk=Y